가을철 견과류인 밤으로 얻을 수 있는 효능은?

건강상식

가을이 되어 쌀쌀해진 요즘에는 군밤을 떠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을텐데 밤은 맛도 좋지만 여러가지 효능이 있어 가을에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가을의 견과류인 밤이 가진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밤은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 비타민C와 비타민 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섭취하게 되면 체내에 활성산소 제거 및 피부 면여력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게다가 밤이 가진 또 다른 성분인 카로티노이드는 세균 및 바이러스를 대항하기 위한 면력역 향상에 효과가 있어, 꾸준하게 섭취하면 먼역력저하로 생길 수 있는 각종 질환의 예방이 가능합니다.

밤에 포함된 영양소중 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매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리놀레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심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으며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서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만들어줍니다. 이러한 효능을 가진 음식이 으레 그렇듯이 항산화성분인 폴리페놀과 베타카로틴 성분 역시 지니고 있어서 활성산소제거로 피부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 밤의 경우 5대 영양소라 불리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투병하고 나서 회복 중인 사람의 영양보충을 위해 적합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밤이란 신장 건강을 보호해주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로 체내의 이뇨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밤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체중 증가를 일으켜 적당량만 섭취해야 한다는 것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이 밤에는 여러가지 영양소들이 많이 있어 적당량만 잘 지키면 건강관리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